-
강연자전시 해설가 정우철 (現 프리랜서 도슨트 ,작가)일시10월 14일(금) 16:00
'빈센트 반 고흐' 하면 누구나 떠올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작품에서 받는 감동만큼이나
그가 살았던 외로움과 절망에 대한 연민이 겹쳐집니다.
한 사람의 삶이 얼마나 장엄할 수 있는지, 얼마나 외롭고 고통스러울 수 있는지가 동시에 떠오르게 됩니다. 죽는 순간까지 자신의 열성을 불태운 화가,
그는 사람들의 외면과 정신병으로 투병하는 와중에도 수백 점의 유화와 많은 드로잉 등 엄청난 작품들을 탄생시켰습니다.
그의 작품들은 병마와 싸우면서도 이룬 놀라운 의지의 발현이었습니다. 누구나 들어봤지만 잘 알지 못했던 그의 삶을 들려 드립니다.
-
강연자임효덕 (경북대학교병원 명예교수)일시10월 15일(토) 14:00
과학기술의 발달로 4차 산업혁명이 일어남으로써,
우리는 생존을 위하여 시대적 변화에 적응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인간은 시대적 변화 앞에서 무엇을 간직하고 무엇을 폐기하여야 하는지를 고민해 왔다.
이러한 고민은, 궁극적으로, 진정한 삶의 의미와 건강한 심성에 대한 이해와 자기 성찰로 출발하여야 한다.
-
강연자이지민(경북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윤서영(대구가톡릭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윤석호(영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일시10월 15일(토) 15:00우울과 불안, 무기력한 일상더 나은 내가 되고 싶은 MZ들의 고민을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3인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
여러분의 마음속 고민을 함께 나누기 위해 강연 신청 시 고민을 접수받습니다.
접수된 고민은 토크콘서트의 내용으로 채택될 수 있습니다.